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20년06월21일 75번

[유통마케팅]
소매업체가 고객생애가치를 높이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획득률을 향상하는 방안
  • ② 고객카드 적립률 제고를 통해 고객유지율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
  • ③ 고객기대와 비교한 성과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
  • ④ 전환장벽을 낮추어 고객유지율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
  • 온-오프라인 구전을 통해 고객획득률을 높이고 획득 비용을 낮추는 프로그램
(정답률: 15%)

문제 해설

전환장벽을 낮추어 고객유지율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은 옳은 방법이 아니다. 이는 고객이 다른 업체로 이탈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며,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카드 적립률을 제고하여 고객유지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. 또한 고객기대와 비교한 성과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, 온-오프라인 구전을 통해 고객획득률을 높이고 획득 비용을 낮추는 것도 중요한 방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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